티스토리 뷰

다이어트 건강정보

혈액순환장애증상

꾼과쟁이 'blog 2013.01.26 10:20

혈액순환이 안될때 나타나는 혈액순환장애증상

- 만병의 근원은 혈액순환장애! 혈액순환장애증상은 어떻게 나타날까?

혈액순환이 잘되지 않는 것을 혈액순환장애라고 하는데요. 이러한 혈액순환장애는 손발이 차거나 저리고 어깨가 결린다거나 현기증과 만성피로, 그리고 편두통이나 기억력 감퇴 등의 혈액순환장애증상을 보이게 됩니다. 혈액순환개선제를 복용하거나 혈액순환에 좋은 음식을 섭취하면서 개선할 수 있습니다.



 





 




혈액순환장애로 나타나는 혈액순환장애증상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손발이 차거나 저린 증상을 보이고 이외에도 어깨결림이나 만성피로, 편두통, 현기증, 기억력감퇴 등을 동반하게 됩니다. 혈액순환장애는 천천히 진행되게되는데요. 이외에도 눈이 침침하거나 귀가 멍하기도 하고 시리고 저린 증상이 나타나서야 인지를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이처럼 혈액순환장애가 일어나는 이유는 다양한데요. 기름기 많은 식사도 당연히 이유가 되고운동부족이나 여성들의 꽉 끼는 옷이나 속옷 등도 혈액순환을 방해하는 요소가 되기도 하죠.


※ 일반적으로 나타나는 혈액순환장애증상

1. 두통이나 목당김
- 뇌에 혈액이 잘 공급되지 않아 집중력이 떨어지거나 뒷목이 뻣뻣하고 어지럼증이나 두통을 유발합니다.

2. 손이나 다리저림

- 혈액순환장애가 일어나게되면 손이나 팔 그리고 다리가 뻣뻣해지거나 차갑과 저린 증상을 동반합니다.

3. 피부 트러블

- 혈액순환이 잘 이뤄지지 않으면 피부가 거칠어지고 기미와 다클서클 그리고 멍이 쉽게 들고 실핏줄이 잘 터지며 얼굴이 창백해지기도 합니다.

4.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않을 경우 옆구리가 불편하거나 통증을 느끼게 되고 여성들에게는 생리통이나 생리불순 등을 보입니다.

5. 가슴통증

- 혈액순환이 제대로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심장이 두근거리고 이유없는 불안감을 느끼거나 가슴이 답답함을 느끼고 심장 부위가 가시로 찌르는 통증을 느끼기도 합니다.

6. 피로와 소화불량

- 혈액순환장애를 겪게되면 잠을 충분히 자도 피곤해 하품을 자주 하거나 소화가 잘 되지 않아 더부룩한 느낌과 식욕을 잃어버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7. 변비와 치질

- 피가 잘 돌지않는 경우 변비가 생기게 되고 이로인해서 치질이 유발되기도 하는데요. 화장실에 오래앉아 있을 경우 피가 잘 통하지 않아 혈액순환장애를 유발할 수 있습니다.

8. 모발손상

- 혈액순환이 잘 되지 않으면 모발에 영양소 공급이 원활해지지 않아 모발이 푸석푸석하거나 끝이 갈라지고 심한 경우에는 탈모로 진행되는 경우도 있습니다.










혈액순환장애증상을 개선시키는 혈액순환개선 방법 
 


혈액순환은 우리몸의 기본이 된다고 할 수 있는데요. 맑고 원활한 피의 흐름은 당연히 우리의 몸을 건강하게 해줍니다. 따라서 혈액순환을 개선시키는 노력이 필요한데요. 혈액순환이 개선되는 것만으로도 우리몸이 가뿐해지는 것을 바로 느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렇다면 혈액순환장애증상을 개선시키기 위한 방법으로는 어떤 것들이 좋을까요?


※ 혈액순환장애증상 개선시키는 방법

1. 스트레스
- 혈액순환장애는 물론 우리몸에 가장 나쁜 영향을 주는 것은 바로 이 스트레스라고 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는 당연히 혈액순환에도 악영향을 미치므로 항상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노력하는 것이 좋습니다.

2. 식단조절
- 혈액순환에 좋은 식단으로 준비하는 것도 좋고, 무엇보다도 과식을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기름진 식사를 피하는 것이 좋으며 천천히 먹는 습관을 들이는 것이 좋습니다.

관련글 ☞ 혈액순환장애증상에 좋은 음식

3. 적절한 운동
- 하루 30분 이상의 유산소운동을 하는 것이 혈액순환장애증상을 개선시키는 것은 물론 건강에도 좋습니다.

관련글 ☞ 혈액순환장애증상에 좋은 운동방법

4. 혈액순환개선제
- 시중에 나와있는 혈액순환개선제를 복용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 됩니다.










혈액순환장애증상을 개선하는근본적인 방법 
 


혈액순환장애는 다양한 원인에서 발생할 수 있지만 결과적으로는 혈액이 원활하게 흐르지 못한다고 할 수 있는데요. 혈관내에 침전물이 발생하고 이러한 침전물이 혈액의 흐름을 막거나 심한 경우 위험한 질병으로 발전할 수 있다는 것은 다들 잘 아실텐데요.

결국 혈액순환을 위한 근본적인 방법은 혈관내의 이물질과 침전물인 혈전을 녹이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혈전은 흔히 피떡 또는 어혈 이라고도 하는데요. 이러한 피떡인 혈전이 특정 혈관을 막게되면 뇌혈관 질환이나 심장질환, 고혈압성 질환등이 발병할 수 있습니다.

단순히 혈액순환장애증상이 문제가 아니라 향후 갑작스럽고 위험한 질병과 맞닥뜨릴 수 있기 때문에 혈액순환에 대한 관심을 갖는 것이 좋으며 특히 혈관 역시 나이가 들면서 노화가 이루어지기 때문에 부모님 등 나이가 있는 경우에는 혈액순환장애증상을 개선시키는 노력이 먼저 요구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혈액순환에좋은음식  (0) 2013.02.02
혈액순환에좋은약  (0) 2013.01.28
혈액순환장애증상  (0) 2013.01.26
부모님선물  (0) 2013.01.25
라식수술잘하는곳  (0) 2012.10.10
토케시다이어트 토케시효과  (4) 2012.08.08
댓글
댓글쓰기 폼